【리그앙】 5월 15일 OGC 니스 vs 릴 OSC

스포츠분석

【리그앙】 5월 15일 OGC 니스 vs 릴 OSC

메이저 0 13 05.14 18:38


 

OGC 니스 (리그 4위 / 패승승패승)

경기력에 기복이 있는 편. 직전 8경기에서 4승 1무 3패를 기록 중이다. 리그 순위는 '3위'로 8연승을 달리고 있는 모나코에 '3위' 자리를 뺏긴 상황. 여기에 컵대회에서도 하위 레벨의 낭트에게 충격패를 당해 우승 트로피를 따내는 데 실패했다. 챔피언스리그 티켓을 탈환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승리가 필요한 상황.

득점력이 썩 좋지는 않다. 최근 5경기에서 6골을 기록 중. 안정적인 4-4-2 시스템을 기반으로 점유율을 높여가며 상대를 공략한다. 다만, '핵심 1선' 델로트(FW, 최근 8경기 6골 1도움) 의존도가 굉장히 큰 편. 델로트를 제외한 '1-2선 자원'들이 제 몫을 전혀 해주지 못하고 있다. 릴의 최근 실점이 잦지만 그렇다고 많은 득점을 기대할만한 팀 득점 컨디션은 아니다.

수비력은 무난하다. 최근 5경기 3실점을 허용하고 있다. 4-4-2 시스템은 수비시에 두줄 수비를 형성해 상대 공격을 잘 틀어막고 있다. 리그 최소 실점 1위 팀. 특히, 중앙 수비 단테(DF)와 토디보(DF)는 '신-구 조화'를 이루며 리그 최고의 센터백 라인으로 거듭났다. 여기에 'No.1 골키퍼' 베니테즈(GK)도 경기당 3개에 가까운 세이브를 기록하며 뒷문을 단단히 걸어잠그고 있다. 최근 릴의 공격력이 매우 좋지 않기 때문에 이번 일정도 최소 1실점 내외로 틀어막을 가능성이 높겠다.

- 결장자 : 클라우데(MF / B급), 아탈(DF / A급) 

 

릴 OSC (리그 10위 / 패패승패패)

지난 시즌 ‘리그 챔피언의 ’체면이 말이 아니다. 최근 7경기에서 단 1승밖에 거두지 못하고 있다. 순위도 '10위'로 다소 애매한 순위. 지난 시즌 완벽했던 공, 수 밸런스는 전혀 찾아볼 수 없다.

득점력은 매우 부족하다. 최근 5경기에서 4골을 기록 중. 투 톱의 능력이 매우 중요한 4-4-2 시스템을 사용하는데, 지난 시즌과는 달리 투 톱의 문제가 많다. ‘베테랑 1선 ’일마즈(FW, 최근 4경기 0골 0도움)가 급격한 에이징커브로 인해 경기 영향력이 대폭 줄었으며 일마즈의 영향력이 줄어드니 파트너인 데이비드(FW, 최근 7경기 0골 0도움)와 웨아(MF, 최근 5경기 0골 0도움)와 같은 선수들도 제 몫을 해주지 못하고 있다. 리그 최소 실점 팀 니스의 수비를 뚫기에는 역부족이다.

믿었던 수비력마저 엉망진창이 됐다. 최근 리그 5경기에서 9실점을 허용 중. 다소 애매한 순위로 인해 잘로(DF), 보트만(DF)같이 어린 선수들의 동기부여가 사라진 모습이다. 여기에 '베테랑 수비수' 폰테(DF)는 어느덧 '38세'로 더 이상 예전의 기량이 아니다. 니스의 공격력이 좋지는 않지만 이번 일정에서 실점 가능성은 충분히 존재한다.

- 결장자 : 없음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2무 2패 6득점 8실점 (릴 우세)

2. 니스 이번 시즌 홈 성적 : 18전 10승 4무 4패 (무실점 비율 : 28%, 무득점 비율 : 28%)

3. 릴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8전 6승 5무 7패 (무실점 비율 : 17%, 무득점 비율 : 22%)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1-0 (니스 승)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양 팀 모두 저득점 저실점의 기조로 경기 운영을 펼치는 팀이기 때문에 저득점 페이스가 유력하다. 또한 양 팀의 최근 4차례 맞대결에서 3번의 언더(2.5 기준)가 나온 점을 참고하면 좋다. 후술하겠지만, 최근 릴의 성적은 매우 좋지 않다. 직전 맞대결에서도 릴의 홈이었지만 니스가 4-0 대승을 거뒀다. 다소 애매한 순위로, 챔피언스리그 티켓이 확보해야 하는 니스의 동기부여가 더욱 충만한 상황이다. 니스 승 / 언더(2.5 기준)를 추천한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니스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o)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Comments

리그별 팀순위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