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파리그 10월 7일 01:45 퓨니크 : 잘기리스

스포츠분석

유로파리그 10월 7일 01:45 퓨니크 : 잘기리스

메이저 0 64 10.06 11:42

◈퓨닉예레반 (아르메니아 1부 4위 / 패승승패승 / 7.86m 파운드)

이전 시즌 아르메니아 리그 우승을 차지해 유럽대항전 티켓을 따냈다. 다만, 이번 시즌 리그에서는 벌써 3패를 당해 4위로 내려앉았다. 앞선 UECL 두 경기에서는 1승 1패를 기록 중(vs 바젤 1-3 패 / vs 브라티슬라바 2-0 승).유럽 대항전에서는 점유율을 높게 가져가지 않고 있으며, 5백을 바탕으로 내려선 후 역습을 지향하는 전력. 나름대로 끈끈한 수비로 무실점을 기록하는 경기도 많으며 ‘나이지리아산 1선’ 오투반조(FW, 최근 6경기 4골 1도움)가 역습 첨병 역할을 확실하게 소화해 주고 있습니다. 여기에 중원의 ‘에이스’ 다시안(MF, 최근 4경기 2골)도 간헐적으로 전방에 침투하는 동선을 가져가며 UECL에서 두 경기 연속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점유율 기반의 빌드업을 지향하는 잘기리스를 상대로 역습 한 방으로 득점을 만들어 낼 수 있겠습니다.다만, 변수는 ‘주력 수비수’ 가직(DF)과 오시(DF)가 부상으로 나설 수 없다는 점. 실점 가능성도 열어둬야 합니다.


◈잘기리스 (리투아니아 1부 1위 / 승패승승무 / 6.80m 파운드)

리투아니아 리그 최강 전력. 이전 시즌에도 압도적인 모습으로 우승을 차지했으며, 이번 시즌도 리그 선두 자리를 달리는 중. 특히, 리그 원정에서 단 1패도 허용하지 않는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앞선 두 차례의 UECL 경기에서는 1무 1패에 그치고 있는 중(vs 브라티슬라바 0-0 무 / vs 바젤 0-1 패).리그에서는 평균 60%에 가까운 높은 점유율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밸런스를 추구하는 타입. UECL에서도 나름 중원 힘싸움에서 밀리지 않으려는 모습을 취하고 있습니다. 다만, 지나치게 안정적인 경기 운영으로 득점력이 빈곤한 편. 공격 창의성이 부족하며 ‘주력 투 톱’ 케힌데(FW, 최근 5경기 2골)와 헤난(FW, 최근 4경기 1골)도 UECL에서 좀처럼 영향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퓨닉예레반도 내려선 후 역습의 기조를 사용하는 클럽. 이번 일정도 퓨닉예레반의 수비를 상대로 멀티 득점까지는 어려울 전망입니다.


◈코멘트

후술하겠지만, 퓨닉예레반은 선 수비 후 역습 전략을 주로 사용하는 전력으로,효과적인 역습이 UECL 무대에서도 나름 통하고 있습니다. 다만, 수비 쪽 전력 누수는 여전한 변수. 반면 잘기리스는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추구하지만 득점력에서 빈곤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중. 양 팀 모두 승리 가능성이 없겠습니다. 무승부가 적당한 선택지가 되겠습니다. 여기에 멀티 득점까지 뽑아낼 가능성도 낮다. 언더(2.5 기준) 위주의 경기 양상이 예상된다.


◈추천 배팅

[[승패]] : 무승부

[[핸디]] : +1.0 잘기리스 승

[[U/O]] : 2.5 언더 ▼

Comments

리그별 팀순위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