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파리그 10월 7일 04:00 아스날 : FK 보되/글림트

스포츠분석

유로파리그 10월 7일 04:00 아스날 : FK 보되/글림트

메이저 0 78 10.06 11:46

◈아스널 (잉글랜드 1부 1위 / 승패승승승 / 665.50m 파운드)

올 시즌 초반 가히 최고의 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전 토트넘(3-1 / 승)상대로도 압도적인 경기를 펼치며 이른 로테이션 가동까지 마쳤다. 이번 일정 역시 공격진의 인상적인 화력을 기대해도 좋겠습니다. 후술하겠지만 보되/글림트는 상위 전력 상대로도 특유의 공격적인 기조를 유지하는 모양새다. 현재 ‘코어 라인’ 외데고르(CAM) – 파티(CM) – 자카(CM)의 중원 장악력과 유연한 연계플레이로 무난하게 상대 압박을 대처할 것으로 본다. 특히 ‘핵심 1선’ 제주스(FW / 최근 5경기 3골)가 침착한 문전 앞 마무리 능력을 뽐내는 상황. 득점을 기록하는데 어려움은 없을 것입니다.물론 공격적인 기조로 인한 확실한 ‘수비 리스크’는 다소 염려스러운 상황. 공격적인 기조와 다수의 선수들이 상대 진영에 올라가며 생긴 배후 공간 문제를 배제할 수 없다. 다만, 이전 토트넘(3-1 / 승)경기에서 봤듯이 ‘핵심 3선’ 파티(CDM), 자카(CM)가 상대 공격 숫자에 맞춰 대인 마크를 펼치는 상황. 수비진의 수적 열세를 극복하며 상대 역습을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모양새다. 이렇듯 높은 점유율과 상대 맞춤 전술을 통해 이번 일정도 좋은 결과를 기대해도 좋겠습니다.


◈보되/글림트 (노르웨이 1부 2위 / 무패승무승 / 21.80m 파운드)

유럽대항전 단골 손님으로 항상 저력을 보여줬던 상황. 이번 시즌 역시 이전 PSV(1-1 / 무)원정에서 의외의 결과를 기록하며 세간의 집중을 받았다. 무엇보다 크누트센 감독의 조직적인 축구가 잘 구현되는 모습입니다. ‘코어 라인’ 살트네스(CM) – 베르그(CM)의 적극적인 압박과 ‘핵심1선’ 펠레그리노(FW / 올 시즌 20골)와의 이타적인 플레이로 나름 성과를 내는 상황. 다만 앞서 언급했듯이 아르테타 감독은 상대 맞춤 수비 전술을 통해 리그 최소 실점 경기를 기록하는 모습으로 리그와 같은 충분한 득점 생산성을 기대하긴 어려울 것입니다.상술했듯이, 크누트센 감독의 극단적인 전술로 인한 ‘수비 리스크’를 배제할 수 없겠습니다. 상위 전력 상대로도 중원 싸움을 가져가며 맞불을 놓는 상황. 다만 올 시즌 아스널 공격진의 유연한 압박 대처와 이타적인 플레이는 공공연히 위력적인 모양새다. 설상가상으로 강한 압박 전술로 인한 체력 문제도 심각합니다. 기동성이 떨어지는 후반전 실점이 잦은 모습으로 올 시즌 실점한 31골 중 20골이 후반 70분 이후 실점으로 아스널의 후반 집중력과 차이를 보이는 상황. 전력 차이와 후반 집중력 문제로 인한 실점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겠습니다.


◈코멘트

아스널 승 / 오버(2.5 기준)를 추천합니다. 먼저 아스널은 맨유(2-1 / 패)경기 이후 확실한 역습 대응 전략을 보이는 상황. 파티(CDM), 자카(CDM)를 상대 공격 숫자의 맞게 내리며 역습 패턴에 의한 실점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공격진은 외데가르(CAM)를 필두로 선수들간의 이타적인 연계플레이와 개인 전술 등 어렵지 않게 득점을 기록하며 공-수 안정적인 밸런스를 보인다. 물론 보되/글림트도 나름 공격적인 기조를 통해 저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크누트센 감독의 극단적인 공격 전술을 펼치기엔 아스널 수비진의 유연한 대처와 ‘수비 리스크’를 제어하긴 무리일 것입니다. 단, ‘핵심 1선’ 펠레그니로(FW / 올 시즌 20골)를 필두로 펼치는 공격 전개로 1골 정도의 만회 득점을 기대할 수 있는 상황. 오버(2.5 기준)를 필히 겸하자.


◈추천 배팅

[[승패]] : 아스날 승

[[핸디]] : -1.0 아스날 승

[[U/O]] : 3.5 오버 ▲

Comments

리그별 팀순위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